거가대교해저터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만물상회 조회 42회 작성일 2020-06-28 19:25:44 댓글 0

본문

바닷속 지반위에 해저터널이 있다? / YTN 사이언스

바닷속에 뚫린 길 해저터널을 만드는 ‘침매공법’

거제시 거가대교 밑의 바닷속에는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제일 수심이 깊은 곳에 설치된 해저터널이 있습니다.
이 해저 터널은 부산-거제 사이의 이동 시간을 단축해 주었습니다.
함체를 바닷속에 가라앉혀 터널을 만드는 놀라운 기술 ‘침매’터널 공법, 자세히 알아봅시다.
-
과학 좋아하는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YTN사이언스의 다양한 채널을 만나보세용! :)

홈페이지 ▶ http://science.ytn.co.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ytnscience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and/68281794
네이버포스트 ▶ https://post.naver.com/my.nhn?memberN...
A G : 1:21 티코?
현금왕 : 이과 공돌이들 화이팅
ㄴㄴ : 5호선 하저터널 개통한다고 했을때 터널들어가면 아쿠아리움처럼 투명한 유리벽에 수중물고기들 떠다니는거 보일줄알았다... 직접가보니까 내려갈때 다리만 아프고 나도 동심파괴
박진탁 : 무너지면 그 터널 이어진곳은 다 잠기는건가?ㅡㅡ한번 사고나면 어마어마하겠는데..
안송화 : 해일이나 쓰나미 몰려온답니다. 지구는 붕괴되고 있으니
jj jun : 제주까지도 건설 가능할까?
제주까지 연결될수 있으면 대박일듯.
{스페셜즈}혜진 : 내가 사는곳 1주일에 한번은 지나는곳
송기문 : 말이90분이지 엄청난 단축 아니냐?
놀자 : 역시 신라가 고구려를 이긴 이유가 있었네.....신라 후예님들 배짱 하나 대단함.....지진 나면 몰살할낀데....ㅎㄷㄷ~
去 人 : E학습터로 이거본분

[주행 영상] 해저 50m 세계 최장 침매터널, 가덕해저터널

사장교와 거개대교를 이어 남해안 관광벨트를 구축하는 바닷속 미래의 길
세계 최장, 국내 최초 침매터널! 국토교통부와 함께 GOGO~!

가덕해저터널은 인천북항터널, 통영해저터널과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해저 터널로
세계에서 가장 깊은 바다 수심 50m에 건설한 침매터널입니다.

?침매터널
육상에서 만든 콘크리트 터널을 해상으로 운반하고,
이를 바다 밑에 가라앉혀 차례로 연결해 만든 해저터널

기존 부산~거제구간은 2시간 10분이 소요될 만큼
약 140Km에 달하는 구간을 빙~ 돌아와야 했어요�1
그러나 거가대교 이용 시 딱 50분! 단 60km의 이동 거리면 OK!
비상 통로로 연결되는 비상출입구가 90m 간격으로 82곳 설치!
화재 발생 시 터널 양 끝의 환기탑으로 연기가 배출되어 안전 OK!

교통난 해소와 물류비 절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주거지 및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는 대한민국 해저터널!
국토교통부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보다 편리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국토교통부 : http://www.molit.go.kr
#거가대교 #남해안관광 #해저터널
lsexxxx : 사고나면 다 뒤지는거.......... 제발 차선변경 칼지기 하는 넘들은 면허 취소및 영구 재취득 불가해라~~
중산주의를꿈꾸다 : 민간자본이 들어갔겠죠 20년정도면 무료통행될까요?
천왕세현 : Good!! Excellent!!?????
오미경 : 마이 지나갔었는데 아무 느낌이 엄써요.
그냥 비싸다.....
호랑이 : 보기 좋은 영상만 사탕 발림 하지 말고
국토 교통부 는 자동차법 도로법 부터
수정 보안 하라 ㅡ
ㅡ과적에 대한 아무런 대안도 없이
화물 노동자 들만 죽이는 ㅡ공사 발주식
탁상 행정 국토교통부 각성 하고
ㅡ일밖에 모르고 살아온 노브이 운전기사들 과적 단속에 걸려 벌금 낼돈 없어
구속 당하고 신용불량자 로 전락 시킨
죄값 치르고 ㅡ그들을 지금 당장
구제 시켜라 ㅡㅡㅡ
벌금 과 과태료 수천에서 억단이가
넘는다 ㅡㅡ사면 시켜 주어야 한다
ㅡㅡㅡ
ㅡㅡㅡ반중친미 ㅡㅡ








영보이 : 가보시면 압니다 진짜 길어요 마라톤 수준입니다.. 통행료가 비쌀 수 밖에 없어요
박동춘 : 하여튼 우리나라는
뭇하는게없다 무능하고 나약한정치인들 맨날 쌈박질만 안했어도 벌써 달나라갔다
룬누 : 꽤 길다. 외부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을려나
Krjrj Hur : 그냥 만원내고 가시는게 나음 정말돈아깝고 시간넘치시면 2번국도로 뺑뺑돌아서 와야됨
송기철 : 아..참내 사용료좀 줄여주라

원더풀 사이언스 - Wonderful Science_바다의 길, 미래의 길 해저터널_#005

공식홈페이지 : http://www.ebs.co.kr
EBS, 원더풀 사이언스, Wonderful Science, 2011-07-28, 바다의 길, 미래의 길 해저터널

동양최초의 해저터널 통영해저터널 침매터널 세계최저수심 거가대교 일본 세이칸 동경만 해저터널 등을 알아보고 그 속에 숨어있는 여러 공법들을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아침에 눈을 떠 TV를 보고,

휴대전화로 친구들과 통화를 하고,

차를 타고 어디론가 떠나는 우리의 일상.

그리고 삶에 묻어나는 과학의 흔적들!

새롭게 시도되는 과학다큐 "원더풀 사이언스"의

과학이 좋아지는 44가지 이유를 통해

우리 생활에 숨 쉬고 있는 과학의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ᄋvj : 저거 ?? 어기더라 !, 저것도 팀 이 있던데 ...스웨덴?? 저거 전문 테크니션 !! 그들 불러서 공사 한거 아니요!!! 그런데 모?? 한국 기술로 다한거처럼 이야기 하지?? 이미 저거 그들이 건설하는 거 영상으로 나왔는데...ㅉ ...하여간 뻥쟁이들 ,!!!
우포 : 궁금한게 저 다리가 평행 즉 평평한 바닥이라면 별 문제가 되지 않을거라 생각하는데 경사가 있다면 어떻게 연결하고 하는 걸까요?
궁금한데 여쭈어 볼 곳이 없어서 댓글 한번 남겨봅니다.
1805갈동민 : 2분39초에우리동네나왔네

... 

#거가대교해저터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2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aturalgift.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