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빈식유량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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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을지로킹콩 조회 65회 작성일 2020-08-03 23:34:0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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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조건에 따라 사용하는 유량계와 직관부의 확보

조건에 따라 어떤 유량계를 사용해야하고 직관부는 얼마나 확보해야하는지 궁금하시죠? 이번 시간에는 이 부분을 한눈에 보실 수 있도록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shawn ahn : 직관부 계산하는 것을 예를 들어 주시면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이해가 더 잘 될것 같습니다

The Coriolis Flow Measuring Principle / 코리올리 유량계의 측정 원리

http://www.products.endress.com/coriolis - Born in 1792, the French mathematician and physicist Gustave Gaspard de Coriolis was the first to describe the force that history has named after him. This force is particularly noticeable in rotating systems. The experiments and simulations shown in this film illustrate what it's all about.

프랑스 수학자이자 물리학자였던 구스타브 가스파드 드 코리올리는 처음으로 코리올리 측정 원리의 물리적 기초를 세웠습니다. 코리올리 측정 방식은 질량 유량의 직접적인 측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영상에서는 코리올리의 측정원리와 유체의 밀도에 따른 다양한 주파수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http://www.kr.endress.com/ko/Field-instruments-overview/Flow-measurement-product-overview/Coriolis-mass-flowmeters

헬기와 중대형 드론용 가스 터빈 엔진 개발 발표 "2025년까지 개발하기 위해 방사청과 산업통산자원부 MOU체결

헬기와 중대형 드론용 가스 터빈 엔진 개발 발표 "2025년까지 개발하기 위해 방사청과 산업통산자원부 MOU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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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일 : 일부 사이비 군사전문가들이 한국형전투기 제트엔진 국산화를 일찍 포기한것이 잘된것이라는 정신나간 매국노들이 있다.
정지일 : 매국기업 한화가 베트남에 제트엔진 공장을 만들고, 베트남이 한국산 소형 터보제트 엔진만 구입하는 이유는?
jj jun : 5년안에 무슨수로 개발완료한다는 건지?
차라리 한화,대한항공과 협업하면서
민관 엽업 프로젝트로 하는게 낫지 않을까?

한화는 그동안 경험도 풍부한데..
Hyung-chan Kim : 리퍼는 제트엔진 안쓰는데 ㅋ 잘도 갖다 붙이네 ㅋ
오용길 : 소형 가스터빈은 축 과 블레이드(날개)가 일체형입니다.
토마호크같은 순항미셜에 씁니다.
중형 이상은 축 과 블레이드를 따로 제작 하고 조립.
축은 철(fe)로 블레이드는 티타늄인데
티타늄 가공(성형, 휨)이 어려운 기술입니다.
더욱이 일체형은 더 어려운 기술이죠.
드론에는 어떤 방식ㅡ일체,분리ㅡ이 들어가는지는 나도 모릅니다.
아마도 일체형이 아닌가 짐작할 뿐.
철마다 다르다계절의 향기는 : 원래 한 국가에서 항공기 엔진을 개발한다고 하면 미국뿐만 아니라 독과점시장인 다른나라 항공기 시장에도 그 나라에 대한 항공부품 조달과 항공부품 관련 수출을 완전 막아버려 해당국가의 항공산업이 발전 성장하지 못하게 아예 씨를 말려버리는 경우가 있어 국토가 넓고 내수시장에서의 수요충족을 할수 있는 국가에서만 시도할수 있는 산업으로 철저하게 국가간 견제가 심한 산업이다. 우리나라가 대놓고 국가지원을 하여 개발을 할수 없었던 것도 기술적인 부분도 있었지만 국가간 견제가 들어오면 기술적으로 부족하여 수입하고자 하는 부품 자체를 수입할수 없고 항공산업과 관련된 모든 산업재가 차단되기 때문에 그 나라의 항공부문 산업은 철저하게 봉쇄가 되기 때문인 이유도 있는 것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우리의 기술과학부문과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충분히 개발가능하다 볼수 있으며 해외 국가간 견제를 버텨내고 100% 자국생산이 가능하다면 충분히 할수 있는 것이다 지금이 가능한 시기인 것이다.단 출력부문에서 성과를 달성하지 못할 확률 또한 높은 현실이기에 만일 실패시 해외 성능좋은 전투기 구입도 어려워 질 것이고 이것도 저것도 안되는 어려운 것이 있기에 망설이고 있는 실정이 오늘날까지 이어진 것이며 우리가 중국의 예를 보면 전투기 엔진을 만들기 위해 몇십년을 거쳐도 제대로된 엔진을 개발 못하고 주변국들에 의한 심한 견제로 많은 애로 사항과 전투기 엔진분야에서 정체되어 있는 것이다 민간항공분야에서는 내수시장을 충분히 감내할수 있고 수익창출을 할수 있기에 자국의 민간항공부문에서만 성장하고 있다. 브라질 또한 그러한 케이스로 민간항공분야에서 성공을 거뒀지만 전투기는 미국과 유럽에서 고사향 전투기를 수입조차 못하고 스웨덴 전투기를 구입하여 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항공기 엔진을 한 국가에서 개발한다고 하면 국가간 견제에 의한 항공산업의 씨를 말릴수 있기 때문에 그것을 다 이겨낼수 있는 역량이 왔을때 개발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최경혜 : 그래 잘한다 이젠 뭐든지 다한다 돈만있어면 뭐 러시아가 기술팔라고 환장한다 서로좋지 군용은 휘발유 디젤엔진이 금세기말까지 쓰일거라 워낙 힘이좋으니 뭐
rnfkekd : 이미 산업용가스터빈 제작완료했는데 비행체에 적용시키는건 순식간이다.가스터보엔진의 에너지를  비행체에 적용하는것보다 산업용으로 연결시키는게 더어렵기때문이다.
Inkoan Song : 내용은 참 좋아요. 그런데 배경음악 때문에 소란스러워서 정신 집중하느라 좀 불편합니다. 참고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Changma Lee : 대한민국의 특징
'뚝---딱' 만들었습니다. 응, 벌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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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빈식유량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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