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유성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사토시 조회 29회 작성일 2020-05-30 16:14:21 댓글 0

본문

우리 아기 분유 어떤 기준으로 먹여야 할까요? | 분유 추천, 신생아 분유

안녕하세요. 잔소리쟁이 안영민 원장, 수다쟁이 최미옥 원장입니다.
어머님들이 예전에는 모유 수유를 많이 했지만 요즘은 대부분 분유를 먹이십니다.
주로 인터넷을 통해 아이 상태와 상관없이 분유를 먹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아이한테 맞는 것일까요?

또! 이런 궁금증이 있습니다!
돌쯤 됐을 때는 분유를 먹일까요? 우유를 먹일까요?
분유의 단계는 해외에도 있을까요?

함께 보시면서 이야기 나누시죠!

▼▼▼▼▼▼
Contact Mail
dowonibs@naver.com

도원아이열자비한의원 홈페이지
www.yeoljabe.com

열자비 카카오톡 상담
http://bit.ly/yeoljabekakao

열자비 블로그
https://blog.naver.com/yeoljabe
피오나 : 곧 100일이여서 단계를 어찌 해야하나 고민이였는데 진짜 꿀팁이네요!!

저희 아가는 70일인데 태어나서 지금까지 응가를 2-3일에 한번씩 봐요
냄새도 색도 괜찮구요 약간 묽게 보는거 같기는 한데 분유양을 적게 타면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유산균도 여기 저기꺼 먹여 봤는데도 여전히 2-3일에 한번씩 싸구여ㅠㅜ
방귀냄새도 좀 독할 때 있구요...
그럼 분유를 다른걸 바꿔봐야 할까요?
소망 : 조제분유와 조제식분유가 있는데 신생아에게 조제식분유를 먹여도 괜찮을까요?
bro G : 제가 살 찌고싶어서 식사후에 분유를 한잔씩 마시려고하는데 괜찮나요??
이은경 : 안녕하세요 원장님 저희 아기는 분유수유하는데요 완분 아기들은 이유식을 4,5개월부터 시작한다더라구요.. 씹는 연습을 해야 된다는? 저두 이유식은 영상보고 8개월쯤 시작할려고 했는데 너무 늦는건가 싶어서요 ~
J아날로그 : 맞아요ㅋ분유회사원들은 일단계 쭉 먹이더라구요
조민지 : 100일된 아기가 묽은 녹변을 매일보는데 분유를 바꿔야 하나요? 묽은녹변 설사인가요?
한송이 : 안녕하세요. 우연히 영상보고 댓글로 문의좀 드릴려구요~ 답변이 금방 올지는 모르지만요ㅜㅜ 280일 된 완모아기인데 엊그제부터 갑자기 직수를 거부해요. 아침에 일어나서라던가 밤에 잠결에는 먹던대로 먹는데 그 외에는 수유자세를 잡을려고만해도 몸부림치며 벗어나려고해요. 아이도 뭔가 이유가 있으니 이럴거라 생각은 들지만 제 생각에 달라진건 없는거 같아요.. 급하게 유축기 장만했는데 20분간 양쪽 다 해도 50ml가 안돼요 ㅜㅜ 절망스럽네요.. 애를 굶길수도 없는데 모유를 방울방울 짜내서라도 완모를 이어 가야할지 아니면 분유를 먹여야할지 너무 고민이라서요ㅠ 낮잠자고 일어나자마자 먹이면 또 잘 물기는 해요. 하지만 5분도 안물어요. 사출이 끝나면 빼는거 같아요. 나오는 양이
불만인걸까요. 직수를 거부하니 젖을 자주 물려 양을 늘리겠다는 생각도 무리일거같구요..
액상분유를 하루에 한번 정도 먹여볼까도 하는데 액상분유랑 분말분유를 왔다갔다하며 먹여도 되는지도 궁금하구요 아직 분유로 마음을 정한건 아니지만 미리 알고는 있으려구요
분말분유를 바꿀때 한번에 바꾸면 안되는거죠?? 전에 먹이던거랑 새로 먹일려는거를 섞어서 먹이면서 서서히 바꿔야하나요? 혹시 지금부터 먹인다면 몇단계가 괜찮을까요? 키72 몸무게는 9키로가 좀 넘습니다. 가능하다면 모유를 이어가고싶어요...
어찌해야할까요???ㅠ
아가아가커플 : 질문이여! 저희아이가 이제막100일이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분유단계를 올려야할지 천천히 올려야하는지 잘몰라 찾아보게되었습니다! 소화가 잘되는아이도 1단계 2단계로만 돌까지 먹여도 상관이없나요? 그리구 이때까지잘먹고 방구도 잘꼈는데 요즘은 방구를 잘못뀌는지 가끔뀌면 냄새심한 방구를 껴요 이것도 분유 문제일수도있는건가요? 아님 소화가 안되는건가요? 궁금합니다!ㅎㅎ
hyera noh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모유양은 적은데 모유수유에 대한 집착으로 지금 고생하고 있는데요. 그모유 vs 분유도 자세하게 비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breakfast_ bubu : 앞으로도 계속 좋은정보 부탁드립니다. 화이팅

[YTN 사이언스] 분유의 영양성분 정확히 측정 가능해졌다 / YTN 사이언스

[YTN 사이언스] 분유의 영양성분 정확히 측정 가능해졌다

■ 이준희 박사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앵커]
아이들이 먹는 분유는 모유를 먹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유일한 영양공급원입니다. 그만큼 영양성분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관리가 필요한데요.

국내 연구진이 분유 속의 영양성분 함량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기준점이 되는 '인증표준물질'을 개발했습니다.

연구를 진행하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유기분석표준센터의 이준희 연구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분유에 들어 있는 영양성분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연구인가요?

[이준희 박사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이번 연구를 통해 영양성분 분석용 조제분유 인증표준물질을 개발하였습니다. 분유에는 많은 영양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많은 분들과의 협력을 통해서 분유 속에 있는 수용성 및 지용성 비타민을 비롯해 지방산 등 다양한 성분을 정확도가 높은 방법으로 측정한 분유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앵커]
말이 다소 어려운데요. 분유의 인증표준물질이란 무엇인가요?

[이준희 박사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인증표준물질이란 공인된 인증서가 첨부되고 각 지정된 양에 대하여 인증값과 측정값의 불확실한 정도가 명백히 규정된 표준물질을 뜻합니다. 즉, 화학성분 분석에 있어서 기준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조제분유 인증표준물질은 실제 일반 분유입니다. 시중에서 보시는 분유를 떠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여기에 들어있는 비타민 같은 영양성분을 정확하게 측정해서, 그 정확한 함량을 제시하는 건데요. 이로써 분유의 영양 성분을 분석하는 업체나 연구 기관에서 기준으로 삼을 수 있게 한 것입니다.

정확한 기준이 존재한다는 것은 유사한 연구를 하시는 연구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테니까요.


[앵커]
분유 속의 영양성분을 정확하게 잴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한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그렇다면 이 인증표준물질로 어떤 것들을 알 수 있나요?

[이준희 박사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예를 들어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분유를 제조하는 회사 같은 경우는 제품에 자신들의 여러 가지 기술로 영양 성분을 첨가하게 되죠. 그 후에 제품에 제대로 영양성분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만약 분유 속에 비타민 A가 얼마나 들어있는...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

인기 높아진 수입 분유, 영양성분은 국산보다 낮아 / YTN

[앵커]
6개월 미만 영아들이 먹는 분유 가운데 수입 분유의 영양 성분 함량이 국내 분유보다 다소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입 분유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양성분을 잘 비교하고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백종규 기자!

소비자원이 수입 분유과 국산 분유를 비교한 것 같은데, 어떤 내용입니까?

[기자]
네, 한국소비자원이 영아용 조제분유 12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를 내놨습니다.

영아용 조제분유는 생후 6개월 미만까지의 영아들이 먹는 분유로 단계상 1단계에 해당합니다.

대형 마트와 온라인에서 많이 팔리는 압타밀과 홀레, 노발락 등 수입제품 6개와

임페리얼, 앱솔루트 등 국산 6개를 대상으로 조사했습니다.

일동후디스 등 국내 업체가 수입하는 산양 분유는 수입 제품에 포함됐습니다.

주요 영양성분 8종 가운데 5종의 평균 함량을 조사한 결과, 국내 제품 성분함량이 수입 제품보다 높았습니다.

열량과 탄수화물, 단백질은 물론 셀레늄과 DHA가 평균 5~50% 정도 국산 제품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방 함량은 비슷했고 칼슘과 인 함량은 수입 제품이 높았습니다.

다만, 국내와 해외의 식품 기준과 규격에 미치지 못하는 제품은 없어서 문제가 되는 건 아니라고 소비자원은 설명했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칼슘 함량이 기준치를 다소 넘기도 했는데 칼슘이 과잉되면 다른 무기질 흡수를 막을 수 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습니다.

또 분유통에 표시된 함량보다 셀레늄 등이 최대 370% 넘게 포함된 제품도 있어 정확한 함량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분유통에 표시된 영양성분 종류도 국산이 평균 63종을, 수입제품은 평균 45종이어서 국산 제품이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저출산으로 국내 분유 소비가 줄어들고 있지만 독일과 뉴질랜드 등에서 수입되는 분유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지난해 한 대형 마트의 분유 매출에서도 수입 분유는 1년 전보다 35% 늘었지만, 국산은 2% 줄었습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수입 분유가 더 비싼데도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수입 분유가 꼭 영양 측면에서 우수한 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아기마다 체질과 상황이 다른 만큼 더 필요한 영양소가 있다면 관련 정보를 비교해서 선택할 것을 조언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부에서 YTN 백종규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190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출근 : 응 남양꺼져
zh choe : 우유는 제 입에는, 국산보다 EU 제품이 더 고소하더군요. 더 저렴하고요.
Jia Ko : 그놈의 국산세뇌 지겹다. 난 미제나 써야지~

... 

#분유성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6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aturalgift.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